다이소 측면 여과기 설치 사용




가성비 짱 다이소 측면 여과기 설치 사용


다이소에 가면 정말 없는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준비 되어 있는데 매장의 규모나 주변 상권에 따라 전시 및 판매하는 제품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다이소 매장 규모에 따라 다양한 취미 생활용품이 가득한 곳이 있고 전혀 없는 다이소 매장도 있는데, 최근에 물 생활을 시작 하시는 분들이 증가하면서 다이소 망우점에는 작은 어항을 비롯하여 물생활 관련 제품이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필자도 잊고 살았던 물 생활을 다시 떠 올리며 작년 부터 한국 고유 민물어종인 '각시붕어' 8마리를 한 자 어항에 키우고 있습니다. 원래 10마리를 입양 하였으나 지난 뜨거운 여름 2마리가 용왕님 곁으로 갔습니다. 토속 민물어종인 각시붕어는 완전히 자란 성체가 약 3CM 정도이고 예뻐서 최근 관상어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소 측면 여과기 에어벤츄리 방식 설치 후)

원래는 2구짜리 기포발생기로 스펀지 필터와 기포돌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작은 어항에 인구밀도가 높아서 그런지 물을 자주 갈아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스펀지 필터를 제거 하고 측면 여과기를 설치하여 작은 어항을 좀 더 넓히자는 뜻으로 다이소 측면여과기(AQUARIUM FILTER)를 구입하였습니다. 물 생활을 하시는 분은 다 알고 있지만 측면여과기라고 쓰고 수중모터로 읽는다가 맞는 표현으로 여과를 기대할 수 없는 제품 입니다. 다이소 제품 뿐만 아니라 측면 여과기 모든 제품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5W 짜리 측면 여과기가 5,000원 이면 정말 저렴합니다.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다이소 제품도 '레인바 방식'과 '에어벤츄리 방식' 두가지 설치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레인바 방식과 에어벤츄리 방식 둘다 사용이 가능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크기는 정말 작아서 어항을 넓게 쓰는게 목적인 필자에게 더 없이 좋습니다.



레인바 방식(위)은 모터가 수중에서 물을 끌여 올려 레인바(레인바가 물 밖 2~3센티 위에 위치)를 통해 비가 내리 듯 물을 떨어트려 산소 공급 및 물살을 만드는 방식이며, 에어벤츄리 방식은 측면 여과기를 수중 2~3센티 아래에 부착하여 수류를 만들어 주고, 어항 물 밖에 위치한 산소 공급용 호스를 통해 기포가 발생 하는데, 산소 공급이 가장 원활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에어벤츄리 방식으로 설치를 마친 사진 인데요. 각시붕어들이 상당히 좋아하는 것 같고 필자도 자주 어항 물을 갈아주기 때문에 여과력이 뛰어난 제품 보다 측면 여과기 선택을 잘 했다고 생각 합니다. 이 시간에는 가성비 짱 다이소 측면 여과기 였는데요. 다이소 제품에는 정말 무엇 보다도 뽑기를 잘해야 후회가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1. 에어벤츄리 방식으로 설치했을 때 위의 호스는 어떻게 해야 할까용?

    답글삭제
    답글
    1. 호수는 수면 밖으로 빼 놓아야 하는데 물이 밖으로 흐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자외선 차단제 오릭스 올데이 선크림 플러스 가성비 짱

팔도강산 팔도의 유래와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