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큰 일교차 주의




환절기 큰 일교차 주의


유난히 뜨거웠던 올 여름을 뒤로하고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이 성큼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전통 명절인 추석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복병이 숨어 있습니다. 무더위로 지친 신체가 정상을 회복하기 전에 찾아오는 환절기는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을철 환절기는 낮과 밤의 큰 기온차로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크게 증가 합니다. 주로 콧물 감기 환자를 보게 되는데 이는 신체 면역력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기는 신체 면역력 저하와 함께 찾아오는 질병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환절기 큰 일교차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로를 가중시켜 면역력 약화를 만드는데 피로를 회복하기 위한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가을철 환절기에는 맑고 청명한 하늘로 자외선이 증가하고 큰 일교차로 인해 쉽게 피부가 건조해져 거칠어 지는데 평소 충분히 물을 마시고 샤워 후 보습기능이 좋은 제품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해야 합니다.

일교차로 인한 스트레스는 생활 리듬이 깨지고 피로감 또는 우울감이 증가하는데 달리기나 걷기 운동 등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 주어야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데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가을철 제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자주 손씻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온누리 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가능

스도쿠 푸는법 요령

면목동 사가정역 가성비 짱! 포차 맛집 '먹새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