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귤의 효능
새콤달콤 귤의 효능
가을이 왔나 했더니 벌써 10월도 끝을 향해 가고 있네요. 겨울의 문턱을 알리는 귤이 과일가게마다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귤은 10월 부터 1월까지가 제철인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귤은 손으로 쉽게 껍질을 벗겨 먹을 수 있어 도구를 사용하여 먹어야 하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옆에 두고 자주 자주 먹게 되는데 여름철 더위에 지친 몸과 환절기 떨어진 면역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되죠.
귤은 슈퍼푸드 못지 않은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그 효능도 아주 뛰어난데요.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추운 겨울에는 혈관 수축으로 인한 뇌졸중 및 고혈압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는데,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귤은 구연산 성분 때문으로 구연산은 입맛을 돌게 하여 식욕을 증진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입 맛이 떨어져 식욕이 없으신 분은 귤을 드시면 좋아요.
비타민C는 혈류개선 및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에 좋은데 환절기 떨어진 면역력을 강화하여 감기 등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을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노화를 늦춰 동안 피부로 만듭니다. 또한 귤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혈색을 살려 줍니다.
귤의 효능으로 변비와 유방암 예방 그리고 다이어트 효과를 들 수 있는데 귤은 100g에 약 40kcal로 수분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높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귤을 드실 때 쓴맛으로 인해 껍질 속 하얀 줄을 떼고 드시는 분이 많은데 이 하얀줄의 명칭은 '알베도' 라고 하며, 과일 중 유일하게 비타민P를 함유하고 있어요. '바이오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비타민P는 혈관 건강을 지켜주고 고혈압 예방, 노화를 늦춰주는 항산화 효능, 항염증 효과 등 다양한 효능과 효과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알베도를 떼지 않고 그냥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피로회복, 신진대사 원활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한번에 너무 많이 드시면 신맛을 내는 수사화성분으로 속 쓰림과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귤은 쉽게 물러지고 썩어버리는데 보관시에는 상태가 안 좋은 것들은 미리 골라내고 귤 표면이 서로 맞 닿지 않도록 떨어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오랜 기간 맛난 귤을 드실 수 있어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