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위의 무법자 스몸비 족 뜻




도로위의 무법자 스몸비 족 뜻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없어서는 안 될 인류의 발명품 중 하나가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생활 깊숙이 자리 잡고 있으며 한 시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물건이 되었는데요. 인류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그에 따른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노출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예상치 못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만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신조어를 양산 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스몸비' 또는 '스몸비족'이라는 말을 접하게 되는데,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생긴 신조어 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스마트폰에 집중하여 주변상황을 인지하지 못하는 보행자를 종종 보게 되는데, 실로 아찔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 되었으나 지금은 한 단계 더 나가 시선을 스마트폰에 시선을 고정한채 도로위를 걸어다니는 사람이 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도로위의 무법자 또는 도로위의 좀비라고 불리는 스몸비는 보행자 사고의 원인으로 급 부상 하고 있습니다.


스몸비족, 스몸비(Smombie)의 뜻은 스마트폰 사용에 집중하여 주변상황을 인지 못하고 도로위를 걸어다닌다는 의미로 스마트폰(Smart 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 입니다.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율은 전 세계적으로 상위에 오를 정도로 높은데, 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가 되며 좀비 상태로 거리를 누비는 스몸비족의 숫자가 높을 수 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보행자 사고 증가의 원인으로 스몸비가 중심이 됩니다. 길을 걷다 보면 귀에 이어폰을 착용하고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는 보행자를 쉽게 만나게 되는데 이는 자칫 큰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자외선 차단제 오릭스 올데이 선크림 플러스 가성비 짱

다이소 측면 여과기 설치 사용

팔도강산 팔도의 유래와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