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2019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실업율의 증가와 어려워 지는 취업 그리고 평균 수명의 증가에 의한 고령화 사회로 취업 또는 개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 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개업이 가능하고 응시자격의 제한이 거의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하고 매년 응시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아주 인기가 높은 자격증 중 하나 입니다. 오늘도 2019년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시간에는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접수일정 그리고 시험과목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 후에는 공인중개사사무소, 부동산투자회사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하고 노후에도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공인중개사 응시자격은 "법에 의한 응시자격 결격 사유에 해당 하지 않는 남녀노소"로 20대 청년을 비롯하여 중·장년까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도전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토지 또는 주택 등을 거래자 중간에서 매매, 교환, 임대차 등의 권리 득실 또는 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고 중개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보통 매년 10월 말에 실시하는데 2019년 자격시험은 10월 26일에 치뤄집니다. 원서접수는 8월 12일부터 8월 21일까지 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눠 지는데 1차과목은 민법, 부동산학개론이며 2차과목은 부동산공법, 중개사법령 및 실무, 공시법과 세법 입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합격기준은 1차와 2차 모두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시험과목 전체 평균이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40점 미만 과락이 있으므로 전과목 고른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1차에 합격하고 2차에 떨어진 경우 다음 시험에서 1차를 면제 받을 수 있으므로 합격 전략을 잘 세워야 합니다.
이 시간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등을 살펴 보았는데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모든분들이 합격의 영광을 함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