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후 신체변화 건강한 삶




금연 후 신체변화 건강한 삶


최근 흡연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흡연 장소의 감소, 담뱃값 인상 등 다양한 이유로 금연을 시도 하거나 금연을 하시는 분이 꾸준이 늘고 있는데요. 성인의 흡연 감소는 줄고 있지만 여성과 청소년 흡연은 증가 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어요.

본인과 가족, 그리고 주변분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인데요. 예로부터 담배는 백해무익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면 그 말은 과학으로 증명 되고 있습니다.


흡연을 멀리하고 금연 후 찾아오는 건강한 삶, 신체변화는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아요, 평소 흡연을 즐겨하는 애연가라고 해도 마직막 흡연 후 20분 정도가 지나면 신체변화가 시작 됩니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 상승과 맥박이 증가 하는데 금연 후 20분이 지나면 인체 유해 물질인 니코틴과 타르 등을 제거하여 신체는 정상을 되 찾기 시작 합니다.

금연 후 신체의 정화작용이 시작되고 2~3시간 경화 후에는 인체의 유해물질 제거 작용으로 니코틴 감소 이루어져 금단 현상이 일어나는데, 물 한잔을 마시며 다른 생각을 하면 금연에 도움이 됩니다.

금연 후 8~12시간이 지나면 신체는 건강을 위한 큰 변화가 생기기 시작 하는데, 혈액속의 산소량이 증가 하여 흡연을 할 때 보다 편안한 호흡을 느끼게 합니다.







하루동안 금연을 하면 흡연으로 망가졌던 폐가 건강한 폐가 되기 위해 정화를 시작하는데, 혈 중 일산화탄소량이 비 흡연자와 비슷한 수준으로 바뀌어가고,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와 협심증 또는 심근경색이 발생할 확률이 크게 낮아지게 됩니다. 또한 금연 하루 성공으로 흡연으로 잃었던 후각과 미각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되어 식욕이 증가 합니다.


금연 후 3일이 지나면 신체가 니코틴으로 부터 완전히 제거되는 시기로 기관지 활동이 정상화 되어 편안한 호흡을 할 수 있으며 평소 조금만 올라도 숨이 차던 계단 등을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도 크게 좋아져 숙면을 이루고 피로감이 감소 됩니다.

하루 하루 힘든 시기를 견디고 약 3주가 지나면 혈액 흐름이 개선되어, 피부에 잡티가 사라져 피부가 깨끗해 지고 탄력과 윤기가 생기고 맑아지게 됩니다. 폐 활량이 크게 좋아져 유산소 운동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5년이 경과하면 폐암 발생 위험이 흡연자에 비해 반으로 감소하며, 10년이 흐르면 10%이하로 떨어져 정상인과 거의 같아 지게 됩니다.

이 시간에는 건강한 삶을 위한 금연 후 신체 변화를 살펴 보았는데요. 흡연으로 훼손된 건강이 금연 후 돌아오는 시간이 10년이 됩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 빨리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온누리 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가능

스도쿠 푸는법 요령

면목동 사가정역 가성비 짱! 포차 맛집 '먹새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