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 다운로드 및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정품 다운로드 및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0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Microsoft Build 2015 컨퍼런스'에서 MS의 마지막 운영체제가 될 것 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므로 윈도우10(Windows10)은 마지막 운영체제이며 서비스기간의 종료가 없다는 뜻이 된다. 

지금까지 MS사는 새로운 버전의 OS(operating system)를 출시할 때 마다 기존 버전의 서비스 중단을 해왔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윈도우XP는 서비스를 종료 했고 윈도우7은 2020년 부터 서비스가 중단되고 2018년 부터는 신규 하드웨어에 대한 구 버전 윈도우를 탑재하는 것이 종료된다.

윈도우 7(Windows 7)의 서비스 종료가 발표된 만큼 윈도우 10(Windows 10)의 사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윈도우 10은 윈도우 XP,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8.1의 후속 OS이며 마지막 운영체제로 2015년 7월 29일 공식 출시되어 전 세계에 서비스 되고 있다. MS사의 윈도우 7과 윈도우 8, 그리고 윈도우 8.1 정품 이용자에게는 무료 업그레이드를 1년간 지원해 왔으나 지난 2016년 7월 29일 공식적으로 종료 되었다.

공식적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종료된 만큼 윈도우 10은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필자가 확인해 본 결과 윈도우7(Windows7)과 윈도우8(Windosw8), 윈도우8.1(Windows8.1) 정품 라이센스 이용자는 아직도 윈도우10(Windows10)으로 무료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물론 편법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사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이다.

업그레이드 종료 이후 MS사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어 어떤 이유로 아직까지 윈도우 10 정품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가 되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언제 바뀔지는 필자도 알 수 없다.







필자는 주변에서 윈도우7 또는 윈도우8, 윈도우8.1 공식 라이센스를 사용하는 유저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분들은 주목하자. 공식적으로 윈도우 10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는 끝났지만 정품인증 디지털 라이센스와 함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윈도우(Windows)가 정품인증을 받았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정품인증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디지털 라이센스를 받을 수 없다. 즉 정품인증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품인증이 확인되면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를 클릭하여 MS사의 공식 한국 사이트로 이동한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메인 화면은 업데이트에 따라 바뀌지만 'P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라는 문구는 여전히 남아있다.


위 이미지 처럼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Media Creation Tool'이 다운로드 된다.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한 후 실행하면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진행 된다. 인터넷 속도에 따라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업그레이드는 아주 쉬운 설명과 함께 진행 되므로 초보자도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백업은 필수 이다.

이 시간에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윈도우 7과 윈도우 8 계열 정품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유저를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를 살펴 보았다. 2020년 윈도우 7 서비스 종료가 발표 되었고 앞으로는 윈도우 10만이 존재 하므로 업그레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온누리 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가능

스도쿠 푸는법 요령

면목동 사가정역 가성비 짱! 포차 맛집 '먹새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