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여행 포천아트밸리



 서울 근교 여행 포천아트밸리

포천은 서울 근교에 있으면서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릴 곳은 화유기, 푸른바다의 전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날 녹여주오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촬영되었던 포천 아트밸리예요. 예전 이곳은 화강암을 채석하던 채석장이었으나 1990년대 이후 양질의 화강암 채석이 어려워 폐 채석장으로 버려져 있던 곳 이었어요. 하지만 2004년 부터 2009년까지 포천시는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친환경 복합예술 문화공간으로 다시 탄생시킨 곳 이예요. 또한 이곳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2019~2020년)에 선택된 여행지 이기도 합니다. 포천은 비둘기낭, 하늘다리, 고석정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연인끼리 드라이브를 즐기는 곳 이기도 합니다. 


포천 아트밸리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문의 전화: 1668-1035
-운영시간: 하계(3월~10월) 09:00~22:00 20시 입장 마감 / 동계(11월~2월) 09:00~21:00 19시 입장 마감 / 매주 월요일 09:00~19:00
-입장요금: 어른 5,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군인 3,000원 / 어린이(초등학생) 1,500원  / 무료 입장 포천시민, 미취학 아동, 경로(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모노레일 운임: 성인 왕복 4,500 / 성인 편도 3,500원 / 청소년 왕복 3,500 / 청소년 편도 2,500원 / 어린이 왕복 2,500원 / 어린이 편도 1,800원 (모노레일 문의: 031-531-2622)
* 모노레일 탑승시 애완견은 캐리어에 넣고 타셔야 하며 유모차는 접어서 탑승해야 하네요.
* 주차장 무료, 전기차 충전가능


차량을 주차 후 입구 쪽으로 오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포천아트밸리의 귀염둥이 아트리오를 만날 수 있는데요. 주황색 캐릭터는 도기 이고 여러가지 예술 활동을 하며 특히 돌을 모아 조각 하는 것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 하늘색 캐릭터는 레비로 천문 과학에 관련하여 활동하며 다양한 우주 지식을 가지고 있어요. 끝으로 노란색 캐릭터는 캐티이며 아트밸리 공연장에서 공연을 즐기며 무대 위에서 가장 큰 행복감을 느낀다고 하네요.



포천 아트밸리 아트리오를 뒤로하고 매표소로 가다보면 포천아트밸리 안내도와 포천시 종합관광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관람을 마치고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주변 여행지를 둘러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모노레일 탑승장에 들어서자 귀엽게 생긴 모노레일이 내려오고 있네요. 귀엽고 깜직한 모양을 하고 있어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하네요. 모노레일은 왕복과 편도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 저희는 왕복을 끊었으나 편도를 끊어서 올라가기만 하고 천천히 내려오시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왕복을 끊고 편도만 이용해도 환불은 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모노레일을 내리고 조금 걷다보면 천주호를 만날 수 있는데 깍아지른 절벽과 함께 풍경이 정말 아름답다 못해 신비스럽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신비스러우니 각종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겠죠.




전망카페를 끼고 밑으로 내려오면 조각공원이 위치하고 있는데 다양한 조각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저희는 눈이 녹기 전에 다녀와서 조금 황량한 느낌이 있지만 따뜻한 봄 향기가 코 끝을 만져주는 계절이 오면 더욱 아름답게 다가올 것 같네요. 그외에도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다양한 포토존과 교육전시센터(창작체험실), 돌문화 홍보전시관, 천문과학관, 산마루 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라면 정말 좋은 추억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근교 당일여행 코스로 괜찮은 포천아트밸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방문하시면 후회하진 않을 실 것 같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자외선 차단제 오릭스 올데이 선크림 플러스 가성비 짱

다이소 측면 여과기 설치 사용

팔도강산 팔도의 유래와 뜻